얼마전에 애플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애플 비전 프로를 미리 개발환경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 비전 프로 개발자 SDK 가 공개 되었다는 글을 읽게 되었다.
” 다음 달 Apple은 쿠퍼티노, 런던, 뮌헨, 상하이, 싱가포르, 도쿄에 개발자 랩을 마련해 개발자들이 Apple Vision Pro 하드웨어에서 앱을 테스트하고 Apple 엔지니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실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 팀들은 개발자 키트를 신청해 빌드, 반복 및 테스트를 Apple Vision Pro에서 바로 할 수 있게 된다. “
뭐 당연한 이야기지만(?) 미리 개발자들이 하드웨어에서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하는 기회에는 한국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뭐.. 지금까지 애플이 한국 개발자들에게 특별히 뭐 해준적은 없으니 이번에도 미리 알아서 해야지 뭐..
나는 유니티 밖에 못쓰는 반쪽 짜리 개발자이긴 하지만, 그래도 비전 프로의 개발 환경을 미리 써볼 수 있을까 해서 해당 포스팅을 열심히 읽어보았다.
그러다 눈에 띄는 내용을 몇개 볼 수 있었는데..
“Unity의 뛰어난 개발 툴로 3D 앱과 게임을 제작해온 개발자는 다음 달부터 Unity 앱을 Apple Vision Pro로 포팅해 막강한 역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오!!! 유니티도 7월부터는 지원이 되나보다.
사랑해요 애플, 사랑해요 유니티.
나처럼 유니티 개발밖에 못하는 반쪽짜리 개발자에게는 너무 기쁜 소식이다. ㅎㅎ
그리고 또 눈에 들어오는 몇가지 내용들이 있었는데..
애플의 서드파티 협력사들과 함께 개발하고 있는 MR 컨텐츠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거.. 과거에 MS 홀로렌즈가 지속적으로 하고 싶던 그거 아닌가..
허허.. 나를 포함한 많은 MR 컨텐츠 제작자들이 홀로렌즈를 통해서 구현하고 싶던 경험 가치를 결국 애플을 통해서 하게 되는 것일까..
참 기분이 묘하다..
어쨌든 비전 프로 SDK 는 Xcode 베타 버젼을 통해서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것 같다. 비록 나는 유니티밖에 못하지만 한번 간접 체험이라도 해보고 싶어서 다운 받아보는 중.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아볼 수 있다.https://developer.apple.com/download/all/?q=xcode%2015
비전 프로 os 를 체크하고 다운받아야 사용해볼 수 있는 것 같음.
아직 다운중이라 ( 하루종일 걸리네.. ) 설치가 다되면 한번 써보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물론, 거듭 말하지만 난 네이티브 개발은 거의 모르는 것이나 만찮가지기때문에.. 아마도 유니티 개발 버젼이 나올때까지는 손까락만 빨고 있어야 할 것 같긴하다.
그리고 유니티에서도 베타 신청을 받고 있다.